2025 중소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 바우처 추천 솔루션

Index

중소기업 생존의 노하우 : 클라우드 서비스로 고객과 인재 확보하기 

2025년 경기 침체와 경쟁 심화로 인해 중소기업이 성장하기 더욱 어려운 환경이 되었습니다. 특히, 고객 확보와 인재 채용이 가장 큰 과제가 되고 있는데요. 한정된 자원으로 효율적인 성장을 이루려면, 상황에 맞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적극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2025 클라우드 바우처 수요기업이라면 도입하기 좋은 두 가지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을 유지하고, 우수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전략을 마련해보세요.

중소기업이 해결해야 할 2가지 과제

방문 고객 유지하고 전환율 높이기

과거에는 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많은 사람을 유입하는 것이 비교적 쉬웠습니다. 하지만 2025년 현재,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왜 고객 확보가 어려워졌을까요? 

IT업계의 개인정보 보호 규제로 인해 써드파티 쿠키를 기반으로 한 정확한 광고 타겟팅이 어려워졌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고객을 데려오기 위한 비용 CAC(Customer Acquisition Cost)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한번이라도 방문한 고객에 주목해야 합니다.

대잔류의 시대 인력 확보하기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의 또 다른 중요한 과제는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자원이 한정되어 있어 한 사람의 다양한 역량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2025년은 경기 침체가 길어지면서 직장인들이 이직을 망설이며 채용 시장이 경직되는 대잔류의 시대입니다. 인재 확보 경쟁이 더욱 치열해진 지금, 좋은 채용 경험을 제공해야만 우수한 인재를 유치할 수 있습니다.

2025 클라우드 바우처 추천 솔루션 2가지

보다 애널리틱스로 고객 꽉 잡기

광고 비용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한 번 방문한 고객을 놓치지 않는 전략이 필수적인데요. 보다 애널리틱스는 손쉽게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시작해보고 싶은 팀, 고객 이탈을 방지하고 충성도를 높이고 싶은 기업에게 추천해요.

(1) 전환율 높은 퍼널 구축

보다 애널리틱스는 웹사이트에 방문한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 및 가공하여 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귀하게 모셔온 고객이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방문한 고객의 행동을 분석하여 이탈률이 높은 퍼널 구간과 참여도가 낮은 요소(버튼 문구, 배너 위치, 배너 콘텐츠 등)등을  파악하여 개선할 수 있어요. 이를 통해 고객의 체류 시간을 늘리고 더욱 자연스럽게 전환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2)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보다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감에 의존하여 진행했던 기존의 마케팅과 달리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고객의 지역, 사용하는 OS, 주로 사용하는 시간 등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페르소나를 설정하고 유입이 많은 요일과 시간을 분석해 적절한 타이밍에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어요. 또한, 가장 높은 전환율을 보이는 유입 경로에 더 많은 광고비를 투자하는 등 효과적인 전략 수립이 가능합니다.

캔디데이트로 인재 꽉 잡기

채용 과정에서 지원자와의 원활한 소통, 면접 일정 관리, 결과 안내 등이 번거롭고 비효율적으로 운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캔디데이트는 효율적인 채용 관리를 원하는 인사 담당자, 채용 경험을 개선하여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 싶은 기업에게 추천해요.

(1) 체계적인 채용 프로세스 구축

캔디데이트는 채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업무를 한곳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지원자 등록부터 면접 평가, 결과 안내까지 일관된 프로세스로 운영하여 보다 체계적인 채용이 가능해요.

기업은 지원자를 서류 전형, 인터뷰 전형, 최종 합격 등 단계별로 관리할 수 있으며, 맞춤형 필터 기능을 활용하여 직무별/채용 상태별로 지원자를 쉽게 분류할 수 있습니다. 지원자와 면접관의 일정을 자동으로 조율하고, 면접 전날 및 당일에 리마인드 알림을 제공하여 면접 노쇼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2) 지원자를 위한 원활한 소통 제공

기업의 채용 프로세스가 원활하게 진행되려면 지원자와의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이 필수적입니다. 캔디데이트는 지원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일관되게 유지하여 지원자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지원자는 간편하게 채용 링크를 통해 지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면접 일정 조율부터 결과 안내까지 과정이 자동화되여 지원자가 진행 상황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실무자는 탈락 안내, 면접 일정 변경, 합격 안내 등 템플릿을 활용해 일관되고 배려 있는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2025 클라우드 바우처를 활용하여 경쟁력 높이기

중소기업에 보다 애널리틱스와 캔디데이트를 도입하면 기업에 필요한 고객과 인력을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바우처를 통해 80% 할인된 가격으로 사용해보세요.

궁금한 점이나 문의하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다음으로 편하게 연락주세요!

최근 콘텐츠